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부안 모항해나루 가족호텔서 워크숍 가져

등록일 2018년07월12일 13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익산시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부안 모항해나루 가족호텔에서 주민자치위원들의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익산시 29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과 고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 강사들을 초빙하여 주민자치위원의 리더십, 신명나는 주민자치 즐거운 공동체 만들기 등의 강의를 통해 주민자치위원의 실질적인 역할 정립과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한 소양과 지식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익산시 주민자치위원회는 29개 읍면동 688명으로 구성되어 주민의 문화·복지·편익 증진을 위해 자치활동 강화와 지역공동체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윤길우 익산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워크숍이 위원들의 사기진작과 직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을 뿐 아니라 도시·농촌 위원 간 교류의 시간이 되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주인인 익산시 주민자치센터의 활성화 도모와 진정한 주민자치를 위해 워크숍이 한걸음 도약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