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작은도서관, 전북독서문화 지원사업 선정

글마루 작은도서관 등 17개소 선정...총 1천549만 원 지원

등록일 2018년07월10일 1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작은도서관이 전라북도에서 주관하는 2018년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총 1천549만 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도내 공・사립작은도서관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독서문화프로그램 공모사업은 작은도서관 문화적 기능 확대와 지역주민을 위한 생활밀착형 독서환경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되었으며, 그 결과 글마루작은도서관 등 관내 17개 작은도서관이 선정되어 7월 말부터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글마루작은도서관 우리들의 수필여행 ▲깊은샘작은도서관 다문화소풍 ▲꿈드림작은도서관 나의 그이(나의 그림책 이야기) ▲낭산작은도서관 3.1운동, 아우내 함성을... ▲동산작은도서관 액티비티(Activity) 실버(Silver) ▲모현뜰작은도서관 동화랑 요리조리해 ▲배산작은도서관 시(詩)시(詩)락(樂)락(樂) ▲봄나루작은도서관 봄나루도서관으로 모여라! 방학을 즐기자 ▲부송작은도서관 동화 속 책 놀이터 ▲삼성동어린이작은도서관 의사결정을 위한 논리놀이 ▲어양작은도서관 알려줘! 전라도 위인들! ▲어울림작은도서관 책 속에 나 있다!! ▲예솔작은도서관 캘리그라피로 다시 쓰는 어린왕자 ▲왕궁작은도서관 동화랑 전래랑 놀자! ▲행복세상작은도서관 생태세밀화 그림일기 ▲황등사립작은도서관 무지개 빛깔, 책사랑 어울림 등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부터 65세 이상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며 다문화가정, 조부모가정, 장애원아, 저소득층아동 등 소외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에서부터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각양각색의 내용으로 기획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익산시 작은도서관이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채워주는 문화소통의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작은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