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기금마련 음악회 ‘성료’

500여명 관객 ‘성황’...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 공연

등록일 2018년07월09일 17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기금 마련을 위한 원광대학교병원의 초청 음악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 공연은 지난 8일 오후 3시 익산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500여명 관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졌다.

 

원광대병원(병원장 최두영) 캄보디아 바탐방 후원회(단장 양연식) 주최로 열린 이날 초청 음악회는 원광대병원의 지속적인 캄보디아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위한 기금 마련 공연이었다.

 

이번으로 제9회째를 맞은 초청 공연의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은 원광대학교병원 교직원들이 배우로 주축을 이룬 극단 '은혜로운 세상(연출/음악감독 정은미)'의 공연 작품이다.

 

이날 음악회는 극단 ‘은혜로운 세상’이 해외 의료봉사 활동 기금 마련을 위해 22명의 단원들이 지난 6개월간 공연 연습에 땀방울을 흘려 온 뜻 깊은 공연이었기에 더욱 감동의 무대가 되었다.

 

원광대병원 극단 '은혜로운 세상'은 지난 2014년 '그리이스' 2015년 'Nunsense 잼보리' 2016년 '헤어스프레이'에 이어 지난해 공연에서는 영화로도 제작된 바 있는 ‘맘마미아’를 열연하였고 올해 드디어 “아가씨와 건달들”을 공연하여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원광대병원의 캄보디아 바탐방 해외의료 봉사 활동은 지난 1997년 9월 3일 캄보디아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나섰다 불의의 비행기 추락사고로 유명을 달리 한 故 김봉석, 이성민 선생의 희생을 기리기 위해 시작 돼 올해로 12회째를 맞고 있다.

 

오랜 기간 수많은 어려움들 속에서도 국경을 넘어 꾸준한 인술을 펼쳐 원광대병원의 캄보디아 해외 의료 봉사 활동은 정례 봉사 활동 중 가장 역사가 깊고 자체 기금 및 후원으로 경비를 충당 해 모범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해에도 어김없이 약속을 지키고자11월 22일부터 7박 9일 일정으로 12회째 해외 의료 봉사(단장 안과 양연식 교수) 활동을 다녀 왔는데 총 35명이 참여하여 2,675명의 환자를 진료했다.

 

한편 캄보디아 바탐방 해외 의료 봉사 활동 단장인 안과 양연식 교수는 “오랜 시간 노력을 들여 뮤지컬 공연을 올린 단원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해외 의료봉사 활동은 인적, 물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 봉사 활동이다. 사명감과 의지가 없다면 쉽지 않은 일이다. 뮤지컬과 해외 의료 봉사 활동 준비에 많은 고충이 있었지만 원광대병원의 노력이 한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도 있는 일이기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