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복지·보건학부 ‘금반지’ 금연 서포터즈 활동 ‘눈길’

제12기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로 선발돼 6개월 동안 금연캠페인 펼쳐

등록일 2018년06월22일 16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사회과학대학 복지·보건학부 재학생들로 구성된 서포터즈 ‘금반지’가 다양한 금연 홍보 활동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보건행정전공 김진선, 서화정, 송정선 학생이 한 팀인 ‘금반지’는 보건복지부 제12기 대학생 금연 서포터즈로 선발돼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서포터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보건복지부는 기본 활동을 수행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로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 팀을 선정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금연 시작이 반, 지금부터!’라는 뜻을 가진 ‘금반지’는 지정 활동 주제를 바탕으로 곳곳에서 금연홍보를 펼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들에게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기 위해 청소년 박람회장을 찾아 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퍼포먼스를 펼쳐 주목을 받았다.

 

또한, 지난달 금연의 날에는 익산시 보건소와 연계해 원광대 인근에서 금연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학내에서는 피켓을 들고 학생들을 일일이 찾아가 흡연자들에게는 금연을 권유하고, 비흡연자들에게는 주변에 담배의 유해성을 널리 알리도록 부탁했다.

 

“세상을 담배로부터 자유롭게 만들어 반짝반짝 빛내보자는 열정으로 활동을 시작했다”는 학생들은 “담배와 관련된 지식을 계속해서 다방면으로 배워 시민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 축제나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로 등 특정 장소를 찾아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퍼스에서 금연 홍보 활동을 하는 학생들을 만난 김도종 총장은 “뛰어난 서포터즈 활동으로 연말에 좋은 결과를 얻기 바란다”며, “앞으로 올바른 정신과 사고를 바탕으로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해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