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육성 '현장행정'

산들강웅포마을 체험관시설 신축 현장 현장점검

등록일 2018년06월07일 17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7일 산들강웅포마을에서 진행 중인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육성사업 현장에 나가 추진상황 등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이번 현장행정은 전북형 농촌관광 거점마을 육성사업의 핵심인 체험관시설 신축 현장을 둘러보면서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각별히 챙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산들강웅포마을은 기존에 농촌마을 종합개발사업을 통해 권역활성화센터 등 농촌관광 인프라를 구축했지만 대규모 체험객(100명 이상)을 수용하기에는 세미나실 및 숙박시설 등이 부족했었다.

 

하지만 이번에 지하1층~지상2층 건물로 신축되는 체험관시설에 80석 규모의 세미나실, 음식체험관 및 11개의 힐링체험실(숙박 가능) 등이 조성되어 그동안 유치하지 못한 대규모(100명 이상) 농촌체험 관광객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되어 농촌마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모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산들강웅포마을을 거점으로 주변 관광자원 및 농촌체험마을과 연계하여 익산시 북부권 농촌관광이 더욱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며 “주변 농촌체험마을과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