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취업대첩’ 성료

1:1 첨삭지도로 취업역량 향상

등록일 2018년05월21일 17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1:1 첨삭지도 프로그램인 ‘2018년도 1st 취업대첩’을 지난 18일 교내 숭산기념관 LINC-전시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취업대첩은 학력과 스펙 중심에서 능력중심 사회로의 전환에 따라 블라인드 채용이 지방공기업 및 민간 기업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시장 변화에 부합하는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현장에는 학생들이 작성한 입사지원 서류를 참고해 LINC+사업단 산학협력중점교수로 구성된 인문·예체능·공학·약학·경영계열 등 각 분야 멘토 위원이 배치돼 학생들의 희망직군 취업에 대한 1:1 취업 컨설팅과 전공별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 서비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등 취업 실전에 대한 멘토링을 펼쳤다.

 

특히 행사장에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완성본을 제출한 참가자들에게는 미니선풍기 등 상품이 지급돼 호응을 얻었다.

 

취업대첩에 참가한 김선희(생명환경학부 4년) 학생은 “늦게 신청한 편이었는데 선생님들이 끝까지 기다려주셔서 감사했다”며, “오늘의 경험을 자산으로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이러한 경험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LINC+사업단 산학협업본부 황보경(영어영문학과) 본부장은 “지난해부터 LINC+사업단이 시행한 취업대첩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지도를 통해 학생 개개인에 대한 맞춤형 취업 준비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프로그램 진행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원광대 LINC+사업단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대첩을 2학기에도 개최하고, 기업의 직접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입사지원 서류를 작성하는 것부터 면접, 취업까지 바로 이어지도록 행사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