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패션주얼리 개발센터-아이시스(주) ‘업무협약’

주얼리 산업용 이온도금 장비 개발 및 기술교류 협약 체결

등록일 2018년05월16일 18시4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센터장 민충기)와 아이시스(주)(대표 배상열)가 15일 연구개발센터 회의실에서 주얼리 산업용 이온도금 장비 개발 및 기술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으로 양측은 주얼리 전용 이온도금장비 개발 및 구축, 주얼리 이온도금제품 개발을 위한 자료 및 기술인력 상호 교류, 이온도금 기술개발 관련 공동연구과제 추진을 통해 익산 주얼리 산업의 발전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온도금은 용액을 사용하지 않는 건식 도금방법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표면이 고른 두께막을 얻을 수 있으며 인체친화력이 있어 인체에 무해한 도금 방식이다.

 

민충기 센터장은 “센터는 전라북도와 익산시의 지원을 받아 패션주얼리산업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가고 있다”며 “이번 아이시스(주)와의 협약을 계기로 유턴기업은 물론 익산 귀금속 업체들에게 고품질 제품을 위한 이온도금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시스(주) 배상열 대표는 “주얼리 맞춤형 이온도금기술 공동 연구 및 장비 개발을 위해 익산 패션주얼리 공동연구개발센터와 함께 협력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주얼리 산업체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시스(주)는 친환경 도금시스템(진공증착장치, 이온주입장치, 진공 부품 등) 영역에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는 기술집약형 기업으로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브라질 등에 수출을 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