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함라면 임삼순 할머니의 행복 돼지저금통 ‘감동’

5년간 모은 돼지저금통 동전 12만 9,270원 이웃돕기 성금

등록일 2018년01월18일 16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모아 사랑을 전한 70대 후반의 주민자치위원이 있어 지역 주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18일 익산시(시장 정헌율)에 따르면, 함라면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중인 입남마을 임삼순(여, 77세) 어르신이 지난 5년간 돼지저금통에 모아온 동전 12만 9,270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함라면에 전달했다고 전했다.

 

임 위원은 지난 2012년에도 이와 같이 8년간 돼지저금통에 모아온 성금을 보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같은 선행을 펼쳤다.

 

또한, 지난달 열린 연말연시 함라면 부녀회 이웃돕기 바자회에서도 제일 먼저 모금함에 용돈을 아껴 모은 20만원을 쾌척하고, 주민자치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내 어려운 이웃에게 연탄배달과 김장김치 담그기 등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등 선행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임 위원은 “비록 적은 돈이지만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보탬이 된다면 행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라면은 임 위원이 기탁한 성금을 지역내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서 전달할 계획이다.

 

정창영 함라면장은 이날 뜻밖의 어르신의 돼지저금통 기부에 감동과 깊은 고마움을 드러냈으며 “임삼순 어르신의 따뜻한 마음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하며 작지만 큰사랑 실천이 우리 사회의 나눔운동으로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하며 재차 감사함을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