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하림, 지역 청소년에 ‘문화탐방 사회공헌’

희망복지지원단 추천 학생 38명 대상 “청소년 문화탐방”

등록일 2017년10월29일 23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주식회사 하림(대표이사 이문용)은 지난 28일 익산시 희망복지지원단 추천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고창 일대 문화유적지를 관람하고 체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 행사를 실시하였다.

“하림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탐방”은 하림 임직원 개개인의 자발적 봉사참여를 통한 사회공헌 마일리지(봉사활동, 헌혈, 기부, 환경정화, 재능기부 등)로 적립된 기금에서 지원하며, 하림의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과 지역사회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및 경험 공유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2012년부터 6회째 추진해오는 사업으로 올해에는 희망복지지원단에서도 참여하여 문화탐방의 기회를 갖게 되었다.

세부일정으로는 판소리박물관 관람 및 소리체험, 고창읍성 성곽 밟기 체험, 고인돌박물관 관람 및 돌칼, 화살촉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이 펼쳐졌다.

이날 참여한 학생은 “처음 문화탐방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을 때는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직접 참여하여 문화유적지 여러 곳을 돌아보고 책에서만 보던 돌칼 만들기 체험도 해보니 너무 재밌고 배운게 많았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하림 행사 담당자는 “아이들이 밝게 웃고 재밌어 하는 모습에 행사를 주최한 사람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 자산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아이들이 희망을 품고 빛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 라고 말했다.

㈜하림은 2011년부터 익산행복나눔마켓뱅크에 하림 가공식품을 꾸준히 기탁해 오고 있으며, 사랑의 맛데이 여름철 삼계탕 나눔 봉사 또한 매년 참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하며 기업의 사회적 소명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