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식클, 기업유치 ‘가속도’‥올해 17번째 '결실'

액상차기업 ‘코엔에프’ 24일 ‘분양계약’ ...내년 상반기 착공

등록일 2017년10월24일 11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올해 말 준공이 가까워지면서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국내기업들의 투자가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국내기업 코엔에프와 분양계약을 체결하면서 올해만 벌써 17개(75,802㎡)의 식품기업과 분양계약을 체결한 것이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이날 액상차 생산기업인 코엔에프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한 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엔에프는 전북 김제에 2011년에 설립하여 커피․홍삼․모과 액상차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2016년 3월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으며, MOU체결 후 꾸준히 투자유치상담을 진행하여 분양계약체결에 이르는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중국 등 수출을 고려하고 있으며 4,311㎡(약 1,304평)규모의 필지를 분양받아 홍삼․생강․유자차 캡슐 생산공장을 설립할 계획으로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예정이다.
 

코엔에프 임종목 대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입주기업의 기술지원까지 가능한 최적의 투자요건이어서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 R&D, 수출, 원료 등 각종 지원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정헌율 익산시장은 “코엔에프의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원료수급, R&D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은 물론 중국수출까지 구상중인 기업인만큼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