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우수기관 선정

미술로 보는 동서양 문화교류 등 시민 문화적 향유기회 제공

등록일 2017년10월24일 11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17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상반기 우수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24일 익산시에 따르면, 출판문화산업진흥원은 전국 60개 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모니터 요원의 추천 및 사업진행 현황 등을 고려해 상반기 우수 수행기관을 선정했으며, 익산시가 포함됐다.

익산시립도서관은 상반기 주제를 ‘미술로 보는 동서양 문화교류’, ‘눈으로 보는 클래식’으로 선정하고 각 5회의 강연을 통해 익산시민에게 문화적 향유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상반기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비를 지원받아 ‘조선시대 그림에 나타난 풍속 들여다보기’의 주제로 지난 17일에는 ‘김득신의 풍속화를 중심으로’, 24일에는 ‘신윤복의 풍속화를 중심으로’ 인문학 특강을 진행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인문학에 대한 시민들의 열의와 높은 호응 덕분에 특강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번 특강으로 익산시민이 우리 역사와 미술 등 인문학에 대해 조금 더 깊이 알아가고 배워갈 수 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립도서관은 11월 16일까지 진행하는 인문독서아카데미 4주제(고대문화의 중심지, 익산을 가만히 거닐다) 강좌를 끝으로 2017년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익산시립모현도서관(☎859-3737~8)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