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2016산학협력 EXPO 교육부장관 표창 ‘2관왕’

우수성과 전시부터 산학협력·창업활성화 유공자 표창까지 ‘괄목’

등록일 2016년10월24일 14시5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가 2016 산학협력 EXPO에서 교육부장관 표창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20여 년에 걸친 산학협력 노하우를 바탕으로 2년 연속 LINC사업평가 최우수 등급의 성과와 함께 사업단을 이끌어온 원광대 LINC사업단 송문규 단장이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의 영예를 안았고, 지역 창업 활성화를 이끌어내는데 일조함을 인정받은 원광대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양대현 주임이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또한 원광대는 지난 20일~22일 2016 산학협력 EXPO에 참가해 다수의 산학협력 성과를 전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LINC사업협의회, 전문대LINC사업협의회, BRIDGE사업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382개 대학과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총 522개의 부스가 마련됐다.

2008년부터 9회째 열리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산업계와 학계가 함께 모여 산학협력의 비전과 흐름을 공유하고, 다양한 산학협력 정책과 사업 및 성과를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특히 국민들이 한 자리에서 사회수요맞춤형 고등교육정책을 비롯한 교육개혁의 추진 상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2016 대한민국 행복교육박람회와 통합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서 원광대 LINC사업단은 교육부장관 표창 2관왕을 달성해 큰 주목을 받았다.

원광대 LINC사업단 송문규 단장은 “이번 산학협력 유공자 표창은 그동안 산학협력의 ‘위너’를 자처해 쉴 새 없이 달려온 원광대학교 LINC사업단 모든 구성원을 대표해 받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원광대 LINC사업단은 지역과 대학, 기업을 이어 모두가 산학협력의 승자로 발돋움하는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엑스포 기간동안 학생들의 수상 소식도 전해졌다. 창업비법노트 분야에서 최경훈 학생(경영학부 3년)이 독창적인 창업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교육부에서 선발한 우수 창업동아리 ‘창업유망팀 300’을 대상으로 진행된 시상에서는 고장난명팀(전기공학과 3년 문진솔, 4년 김아수, 3년 장수인)이 ‘소화기 상태를 알려주는 소화기 KIT’로 4등상에 해당하는 해외캠프 참가권을 획득했다.

이와 함께, 원광대 LINC사업단은 ‘WINNER, 산학협력을 꽃피우다’를 주제로 학생 작품과 원광대학교 우수 가족회사 제품, 사업단이 시행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IoT 스마트 로봇카’와 ‘레고 마인드스톰’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호평을 자아냈다.

이날 학생 작품 전시에는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프룬곤약젤리와 지속가능한 친환경 인테리어 데코레이션 KIT ‘MOSS GRAFFITI’, 천연해충차단제 버민가드가 선보여졌다. 천연해충차단제 버민가드는 한약학과와 정보전자상거래학부, 경영학부에 재학 중인 창업동아리 S.O.S.(한약학과 4년 강정수·경영학부 4년 한현진·정보전자상거래학부 4년 정영호)팀의 학제간 연구를 바탕으로 탄생해 현재 사업자등록을 마쳐 본격적인 시장진입 단계에 접어들었다.

또한 원광대 가족회사 우수제품 전시에는 (유)미들채와 에이스골프, 닥터펫푸드가 참여했다. 익산시의 대표적인 예비사회적기업 (유)미들채는 급속동결로 군고구마의 맛과 향을 그대로 간직한 아이스군고구마를, 에이스골프는 무게중심을 이용한 비거리 향상 효과를 지닌 골프공 엑스페론을, 그리고 원광대 학과기업 닥터펫푸드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닥터펫헬씨패키지를 출품했다.

이번 2016 산학협력 EXPO를 통해 그동안 일궈온 산학협력 우수성과를 전시하고 교육부장관 표창까지 거머쥔 원광대 LINC사업단은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산학협력 성과 확산 및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