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KTX 부실시공'에 뿔난 朴시장 ‘1인 시위’

4일 철도시설공단 앞 시위, 호남KTX 부실시공 의혹 구간 전면 재시공 촉구

등록일 2015년03월04일 17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박경철 익산시장이 4일 대전 철도시설공단 청사 앞에서 부실시공 의혹이 있는 호남고속철도 구간의 전면 재시공을 촉구하는 1위 시위를 벌이고 있는 모습.

박경철 익산시장이 4일 대전 철도시설공단 앞에서 1위 시위를 갖고 부실시공 의혹이 있는 호남고속철도 구간의 전면 재시공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 시장은 이날 1인 시위를 통해 호남KTX 부실시공 의혹에 따른 정부의 관리감독 소홀과 안전 불감증 문제를 꼬집으며, 이에 대한 안전대책으로 해당 구간의 전면 재시공을 촉구했다.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잇따르고 있는 부정과 부실시공 문제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이로 인해 자칫 발생할 수 있는 대형 참사를 우려했다.

박 시장은 “작년 호남고속철도 건설과정에서 불거진 업체들의 담합, 부정, 부실시공으로 전국이 시끄러웠다. 또한 올해 2월에는 구간 중 지반이 내려앉는 침하현상이 발견됐다. 여기에 개통 한 달을 앞두고 또 다시 철근을 빼먹은 부실시공이 확인됐다”며 “부정과 부실시공이 끊이지 않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특히 “시속 300km의 속도로 달리는 고속열차는 조그마한 결함과 문제로도 대형 참사를 불러올 수 있다”고 우려하며 “고속철도 건설의 부실시공은 ‘제2의 세월호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박 시장은 “익산은 호남의 관문이며 호남, 전라, 장항, 군산선이 갈라지는 대한민국 최대의 KTX 환승정차 지역으로, 31만 익산시민은 국민들의 안전이 보장된 호남고속철도 운행을 위해 부실시공 구간을 전면 재시공할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철도시설공단은 호남고속철도의 일부 레일 바닥에 부실한 자재가 사용된 것을 확인하고 시공사에 보강공사를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익산시는 호남고속철도KTX 개통이 국가식품클러스터와 더불어 익산의 발전을 50년 앞당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이를 발판으로 한 발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